• [보도자료] 심상정 대표, 위기의 광주형 일자리 해법마련을 위한 정의당 간담회 인사말
[보도자료] 심상정 대표, 위기의 광주형 일자리 해법마련을 위한 정의당 간담회 인사말

일시: 2020년 2월 20일 오후 4시 10분
장소: 광주NGO 센터 공동체홀

광주형 일자리는 광주의 변화, 그리고 대한민국의 산업 전환을 위한 일자리 창출의 시금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광주형 일자리는 성공해야 됩니다. 광주형 일자리에 대해서 노동계에서도 많은 이견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의당은 광주형 일자리가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방법을 찾고 저희가 힘이 닿는 데까지 뒷받침을 하려고 합니다. 

광주형 일자리가 좋은 일자리 모델이 되려면 무엇보다도 약속을 지켜야 됩니다. 출발부터가 세대 연대 일자리로 모델을 상정한 것이고, 그것을 위해서 많은 진통을 겪었잖습니까. 그래서 만들어졌고, 법률에 따라 운용중이기 때문에 광주시하고 현대자동차가 이 법을 지켜서 특히 노동계의 요구를 제대로 수용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는다면 광주형 일자리는 실패할 수 있고, 이렇게 되면 광주형 일자리가 아니라 현대형 일자리로 회귀되고 있기 때문에 저는 큰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들과 말씀을 나누고 1대 주주, 2대 주주가 마땅히 책임져야 될 일과 그리고 중앙정부가, 또는 정치권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일이 뭔지 저희가 취합을 해서 적극적인 행동에 나서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에 우리 후보님들도 계신데 이번 총선을 계기로 해서 변질되고 있는 광주형 일자리의 궤도를 바로잡지 않으면 실패의 길로 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절박한 마음으로 이 자리를 마련했고 가감 없는 말씀을 주십시오. 저희 힘만 가지고는 부족하겠지만, 어렵게 모색해서 추진 중인 광주형 일자리를 관철시키기 위해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다 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20일
정의당 대변인실 
참여댓글 (0)